인기글 (종합)
오늘:
179
어제:
1,009
전체:
7,852






  • HUFSans
    "여러분 주위에 소개할만한 외대 동문을 소개해 주십시요"
    조회 수 33 추천 수 0 댓글 0

     

     

     

     

    HUFSans 

    ~(3) 구민구 (주)서흥 연구소 책임연구원 ( 환경학, 99 )~

     

     

    KakaoTalk_20191126_163219548.jpg

     

     

    HUFSANS의 세 번째 소개할 동문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환경학과 99학번 구민구 동문이다. 구민구 동문은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OEM/ODM 전문업체 ()서흥 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에서 미디어 이사를 맡고 있다. 그가 하는 일은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연구이다. 건강기능식품에는 다양한 제형(캡슐제, 정제, 분말제, 액제. 젤리, , 필름), 다양한 기능성 제품(오메가3 제품, 비타민 제품, 기능성 제품, 개별 인정형 제품 등)이 있는데, 캡슐제 연구 및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오메가3 제품, 비타민 제품,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여러 가지 제품을 개발 및 연구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구이사님 확대.jpg

     

     

       구민구 동문은 박준형 총동문회 사무총장님의 권유로 미디어 이사를 맡게 됐다. 구민구 동문이 학교 페이스북에 동문 관련 자료를 조금씩 올리고 있을 때 총동문회 사무총장님께 연락이 왔다. 그래서 사무총장님을 뵙고 이야기하며 총동문회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됐고, 같이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었다고 한다. 마침 총동문회에서 이번에 미디어 쪽 업무를 확장하려고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같이하게 됐다.

     

    구민구 동문은 시대가 많이 변화해 미디어와 SNS가 그 가치를 키워가고 있다며, 현재 소통의 장으로서 가장 큰 가치를 갖게 됐다고 한다. 이어 언론이 신문만 제작한다면 현시대에 동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총동문회에서 동문회보만 제작한다면 그 파급력은 현저히 떨어질 것이라며 미디어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렇기에 총동문회에서 미디어를 활용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고 한다. 구민구 동문은 동문회에서 하는 일들을 미디어와 SNS를 통해서 밀착해서 내용을 빠르고 쉽게 알리고, 소통하면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지금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미디어와 SNS는 필수적이라며 총동문회가 이에 빠르게 대응한다고 생각했다. 많은 정보를 쉽게 공유하고, 이로 인한 확산 효과를 통해 정보 창출도 가능하다고 생각하기에 동문에게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더욱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학교 총동문회를 알려 많은 동문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 했다.

     

    구민구 동문은 우리학교의 특성상 해외에 거주하는 동문에게도 많은 신경을 쓰려고 한다. 우선 해외에 있는 동문에게는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면 우리의 소식을 너무 늦게 접하게 될 수 있다며 효과적으로 내용을 알리기 위해 그 노력을 남다르게 해야 할 때라고 전했다. 아무래도 해외에 거주하면 연락하기 쉽지 않고, 정보공유 하기도 어려운 것 같다며 평소 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동문회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등등)를 활용해서 해외에 계신 동문에게 많은 소식을 전하려고 노력한다며 많은 동문의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그리고 이번에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개편해 동문이 보기 쉽게 많은 소식을 올려놓았다고 한다. 현재 국내외 동문에게 전하는 내용은 크게 다르지는 않다. 그렇기에 이에 대한 부분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현재 더 효과적으로 우리 동문에게 소식을 전달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구민구 동문은 정보나 소식을 전할 때 동문이 함께 좋아해 주거나 고맙다는 반응을 보여줄 때가 가장 뿌듯하다고 말한다. 평소 총동문회 홈페이지 및 학교 관련 SNS를 같이 관리하는데, 많은 동문이 홈페이지 및 SNS에 방문할 때도 뿌듯함을 느낀다고 한다.

     

    구민구 동문이 동문회에 들어와서 보니 많은 동문들(15만명)이 활동하고, 한해 4천 명씩 졸업하는 재학생들이 있지만, 새로운 졸업생들은 동문회에는 많은 관심을 보이지는 않는다고 들었다. 아마도 지금까지는 동문회도 동문에게 동문회를 많이 알리지 않았고, 흥미가 생길 정보도 많이 제공하지 못해 동문회에 관심이 없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미디어를 통해서 동문과 재학생들에게 많이 공유하고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너무 딱딱하게 전달하지 않고, 새로운 세대에 속한 동문에게도 유익하고 흥미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고 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촉구했다.

     

    구민구 동문은 마지막으로 동문회가 앞으로도 더 개편될 것이고, ‘모든동문이 원하는 동문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를 명품 동문회로 만들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KakaoTalk_20191126_170037965.jpg

     

     

     

     


    1. 구민구 환경학과 99 ((주)서흥 연구소 책임연구원)

      HUFSans ~(3) 구민구 (주)서흥 연구소 책임연구원 ( 환경학, 99 )~ HUFSANS의 세 번째 소개할 동문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환경학과 99학번 구민구 동문이다. 구민구 동문은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OEM/ODM 전문업체 (주)서흥 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Date2019.11.27
      Read More
    2. 이중원 무역 83 (전국우편지부 지부장)

      HUFSans ~(2) 이중원 전국우편지부 지부장( 무역, 83 )~ HUFSANS의 두 번째 소개할 동문은 우정사업본부에서 비정규직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는 전국우편지부 지부장 이중원 동문이다. 이중원 동문은 한국외대 무역학과 83학번이다. 무역학과 출신이지만 정작 ...
      Date2019.11.06
      Read More
    3. 김옥균 법학과 00 (보맵 부대표 한국외대); https://www.bomapp.co.kr/

      HUFSans ~(1) 김옥균 보맵 부태표( 법학, 00 )~ HUFSans의 첫 번째 소개할 동문은 보험의 혁신을 이루는 꿈을 가진 보맵을 창업한 사람이자 현 보맵 부대표의 김옥균 동문이다. 김옥균 동문은 한국외대 법학과 00학번이다. 법학과 출신이여서 처음에는 사법고...
      Date2019.10.1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